이경호강원취재본부장, 조덕호 기자/

자활기업 허브이야기(대표 오인숙)는 3월 6일 원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소 등에 손수 만든 허브 떡(40kg) 5박스를 전달했다. 

 오인숙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비상근무로 고생하는 근무자들에게 고마움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직접 재배한 허브로 만든 떡을 전달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를 함께 이겨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원주시 체육회 이사회(회장 이수영)는 3월 6일 원주시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성금 330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해 원주시 체육회 이수영 회장, 김윤수·한상배·김종태 부회장, 성갑상·윤일남·정재복·최민식·이병건·황영호·김준구 이사 등이 참석했다.

 후원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원주시 체육회 이수영 회장은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있는 시민 모두 힘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주시 단구동 소재 원주나이스볼링센터(대표 한상배)는 3월 6일 원주시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성금 25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원주나이스볼링센터 한상배 대표는 “지난 4년간 모아온 돼지저금통을 가져왔다.”면서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곳에 크게 쓰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나이스볼링센터는 매년 체육인재 육성을 위해 후원물품을 지원하고, 원주시 저소득 가구에 정기적으로 지정 기탁을 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가 한 달을 넘어가고 있는 가운데 원주시 귀래면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미담이 이어지고 있다.

 공적 마스크 판매처인 귀래우체국(국장 공덕수)은 전국적인 마스크 품귀 현상 속에 마스크 구입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모인 주민들에게 따뜻한 차와 별도의 대기 의자를 제공하고, 흥겨운 음악을 틀어 자칫 삭막할 수 있는 분위기와 지루함을 잊게 하는 등 세심한 배려로 훈훈한 정을 느끼도록 했다.

  또한, 귀래면 자율방범대(대장 박상주)는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구입 현장의 안전 및 질서 유지를 위해 자발적인 교통 봉사 활동을 펼쳤다.

 한편, 귀래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조애자)는 자체 방역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자생단체들과 함께 면 소재지 인근 상가와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마스크를 사러 나온 한 주민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지역 주민의 불안한 마음을 위로해주는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시는 기관·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된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명륜2동

동  장  안준기

팀  장  이정민

주무관  이연주  

2020년 3월 7일(토)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033-737-5414

033-737-5760

033-737-5764

명륜2동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송명자 씨, 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

□ 명륜2동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인 송명자 씨가 3월 6일 명륜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1백만 원의 성금을 전달해 작은 감동을 주고 있다.

 

 ㅇ 성금은 후원자의 뜻에 따라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원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및 의료 인력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 송명자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시민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안준기 명륜2동장은 “어려운 생활 속에 큰 정성을 보내주신 후원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끝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명륜1동

동  장  신승희

주무관  장주원

2020년 3월 7일(토)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033-737-5747

위기에서 더 힘을 내는 명륜1동 주민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재능 기부 및 물품 나눔 이어져

□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따뜻한 마음이 명륜1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들고 있다.

 

□ 벌써 며칠째 명륜1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재봉틀 돌아가는 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 최근 벌어지고 있는 마스크 대란 속에 명륜1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들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면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