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송도컨벤시아 스마트 마이스 라운지 오픈

기사승인 2020.01.21  12:42:15

공유
default_news_ad2

- - 운영존, 체험존, 프리미엄라운지 등 3개 공간. 연중 무휴로 운영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마이스 라운지를 구축하고, 1월부터 정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마이스 라운지는 송도컨벤시아 1층에 276m²로 조성되었으며스마트마이스 운영존, 체험존, 프리미엄 라운지(북카페·게임존) 등 3개공간으로 구성되며, 연중 무휴로 운영된다

운영존은 인천의 차별화된 스마트마이스 조성사업 현황을 확인할 수있는 핫플레이스이다. 빅데이터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인천의주요 관광지와 송도컨벤시아의 유출입 인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송도컨벤시아 내 유동인구, 미세먼지, 인천시티버스 노선별 현황 등 유익한스마트마이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체험존은 마이스 고객인 주최자, 참가기업, 방문자에게 맞춤형 스마트마이스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VR을 통해서 인천 및 송도컨벤시아 관광 시설을 체험하고, AR을 통해 연중 내내 즐기기 좋은 인천의관광 및 이벤트를 증강 현실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홀로그램을 통해인천시티버스 노선별 관광 정보를 입체 영상과 자막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라운지(북카페+게임존)는 누구나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공익적휴게 공간이다. 북카페는 융복합산업(ICT+MICE)의 이해를 위해 ICT(과학)과마이스(관광, 인천) 관련 도서를 비치했다. 그리고 게임존은 남녀노소다양한 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마이스 조성사업이 완료되는 4차년도 기간에 맞춰 스마트마이스 라운지를 구축 운영하게 되었으며, 예비운영 기간 동안 인천시 공공앱인 마패(마이스패스) 설치가 2배 증가될 정도로 스마트마이스 라운지가 스마트마이스를 체험하고 활성화시키는 핵심 공간, 누구나 언제든지 즐기는 공익 목적의 휴게 공간으로서 마이스 고객 및 인천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