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취약 지역 거주 학령 인구… 통학 및 교육 환경 개선 위해 발 벗고 나선다

강수현 양주시장, 학생 통학 편의를 위한‘남문중학교 통학버스’ 탑승

[저널25방송 홍대호 부장] 양주시가 관내 옥정 및 고읍 신도시 등 동부권에서 서부권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통학복지를 위해 경기도교육청 협력사업으로 ‘경기도 학생 통학버스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남문중학교 통학버스’는 학부모회 주관으로 운영되어 학교생을 대상으로 요금을 징수하고 있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버스 임차료를 지원받게 되어 학생들이 무료로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29일 오전 ‘경기도 학생 통학버스 지원사업’의 첫 혜택을 받는 ‘남문중학교 통학버스’에 탑승해 통학환경을 점검하고 원거리 통학 학생들의 고충이 담긴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강 시장은 ‘남문중학교 통학버스’ 기점인 ‘옥정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정류장’에서부터 종점인 ‘남문중학교 정류장’까지 이동하며 운행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통학 불편이 없는지 세밀하게 살폈다.

남문중학교의 한 학생은 “그동안은 사비로 통학버스를 이용했는데 올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비 부담을 덜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통학버스에 함께 탑승한 석용범 교장은 “학교와의 소통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등하교 환경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현장 소통을 통해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남문중학교뿐만 아니라 양주시에서 통학버스를 지원하고 있는 학교들의 불편 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