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방송 캡처]

[저널25방송 연솔 국장] 배우 류다인이 '피라미드 게임' 명자은으로서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류다인은 지난 21일 공개된 OTT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 제작 필름몬스터·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티빙) 9, 10화에 명자은 역으로 출연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동명의 학원 심리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매월 투표로 각자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은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왕따를 벗어나 게임을 끝낼 저격수가 되어야만 했던 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류다인이 연기하는 명자은은 늘 주눅이 들어있지만 인간에게 애정이 넘치고, 혼자일 때보다 군중 속에서 더 빛나는 인물이다.

이날 류다인은 피라미드 게임을 무너뜨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냄과 동시에 백하린(장다아 분)과 얽힌 과거의 진실을 고백하는 명자은의 모습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

특히 자신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엄마와의 대화 장면에서는 세밀한 감정 연기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백하린의 협박에 고정 F 후보로 지원하려고 했던 명자은은 피라미드 게임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성수지(김지연 분)의 모습에 용기를 얻어 백하린을 거스르는 결단을 내렸다.

결국 작전은 성공해 피라미드 게임의 실체가 외부에 공개됐고, 학교폭력 가해자들은 결국 퇴학 처분을 받게 됐다.

이후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명자은과 백하린의 비밀이 공개됐다. 명자은은 모든 게 본인의 과거 행동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 생각하며 죄책감을 느꼈지만 성수지의 단호한 격려에 마음을 다잡았고, 두 사람은 피라미드 게임이 없는 평온한 일상을 되찾았다.

류다인은 '피라미드 게임' 최종화가 공개된 후 소속사를 통해 "정말 꿈같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제 인생에 많은 변화를 줬던 그리고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준 자은이를 보내줘야 하는 게 아쉽지만 명자은으로 살 수 있어서 행복했다. 저희 드라마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또 좋은 배우의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라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류다인은 JTBC '18 어게인', tvN '일타 스캔들' 등의 작품을 통해 눈도장을 찍었고, 첫 주연작 '피라미드 게임'에서 섬세하고 몰입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