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중소기업 지원 가이드’ 손안에 ‘쏙’, 영상‧전자책(e-book)발간

▲ 창원시는 29일부터 ‘2021년 창원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29일부터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2021년 창원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유튜브를 활용한 설명회와 e-book을 제작해 기업에서 보다 쉽게 지원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시는 영상 설명회를 통해 자금‧투자, 기업성장, 인력양성, 창업, 수출 등 5개 분야의 올해 주요 사업에 대해 소개한다. 29일부터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시는 유튜브 영상 시청 시 댓글을 통해 기업명과 연락처를 남기면 선착순 300개사에 책자를 우편으로 발송해 줄 예정이다. 책자가 아니더라도 창원시 또는 창원기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전자책(e-book)과 PDF파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가 제공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류효종 스마트혁신산업국장은 “올해는 현장 설명회 대신 영상 및 책자를 발간해 시 지원사업에 대한 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창원시는 1,150명의 분야별 전문가 구성된 창원기업지원단을 중심으로 기업지원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경영이나 기술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에서는 창원기업지원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시기 바라며, 올해 창원경제가 V자형 반등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