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4일(월) 11시 부천 석왕사에서 봉행

대한민국국회정각회(회장 강창일 국회의원), 한중불교문화교류협회(이사장 영담스님), 공동주최 대한불교조계종 석왕사(주지 영담스님) 주관으로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의 조기 퇴치를 염원하는 기원법회를 각계 불자들이 함께 모여 오는 2월 24일(월) 오전 11시 부천시 소재 석왕사에서 봉행한다.

대한민국국회정각회는 국회의원과 국회 공무원들로 구성된 불자회이며, 한중불교문화교류협회는 대한민국과 중국 양국 간 동북아시아 불교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상호교류를 통하여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석왕사에서 진행되는 기원법회는 코로나19 확진자와 감염자의 조속한 쾌유를 빌며, 코로나19 발생지인 중국 우한시민들은 물론 세계 각국들이 불안에 떨고 있어 하루빨리 퇴치를 기원하고 중국 우한 시민들에게 용기와 힘을 내도록 불자들이 함께 모여 다 같이 기원하는 법회이다.

기원법회의 원만한 회향과 코로나 퇴치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고 국가와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불교의 전통의식에 따라 법회를 봉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원법회에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극복을 위해 우리 불자들도 30초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마스크착용 등 예방수칙을 알려주고, 각 가정에서도 소독과 방역에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하고, 기침이나 발열 등 의심증상시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거주지 보건소에 먼저 연락하여 행정당국의 안내에 따르도록 홍보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