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화군, 원도심 관광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기사승인 2020.02.20  19:28:22

공유
default_news_ad2

- 원도심 스토리워크 인천시 공모 테마여행상품 3년 연속 선정, 소확행, 문화재야행 벚꽃축제 등과 연계, 지역경제활성화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강화읍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강화군 원도심 스토리워크’ 여행 상품이 인천시 테마여행상품 개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테마여행상품 개발 지원 공모사업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지역관광 할성화 기여를 위한 사업으로 강화군은 3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강화 원도심 스토리워크’는 소창체험관대한성공회 강화성당용흥궁고려궁지조양방직 등 관광자원을 거점으로 강화읍 관청리신문리 골목 사이사이를 걸으며 강화의 역사와 이야기를 느끼는 2.6km길이의 도보 여행 상품이다지난해 ‘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군은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검암역에서 출발하던 ‘원도심 스토리워크 셔틀버스 사업’을 매 주말 인천 검암역과 서울 홍대입구역 두 곳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확대 시행하고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한 ‘원도심 스토리텔러(도보 해설 프로그램)’를 확대 운영해 원도심을 찾는 관광객이 언제나 해설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소확행 토요문화마당강화문화재야행플리마켓 행사북문 벚꽃 축제 등 강화읍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해 여행 상품에 내실화를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강화 원도심 스토리워크’ 여행 상품으로 ‘한국관광 100선’ 선정과 원도심 관광객 100만명을 유치하여 수도권 최고의 여행 상품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지역경기가 어렵다”며 “과거 사람이 북적이던 활기찬 강화읍의 모습을 다시 만들고 지역주민의 소득이 실질적으로 증대할 수 있도록 강화 원도심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용흥궁

지창호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