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놀이 체험존, 이색 이벤트 운영…관람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2020년 경자년 설날을 맞이해 오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광명동굴 ‘설맞이 행복나눔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민족 고유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광명동굴을 찾는 관람객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존 및 이색 이벤트 행사가 마련된다.

광명동굴카페(동측 입구) 야외 광장에서 운영되는 전통놀이 체험존에서는 관람객 누구나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선착순으로 체험할 수 있다.

행복나눔 이벤트 행사에서는 제기차기 20회 이상 성공하기, 투호 5발 적중하기, 윷을 던져라 등 총 3종의 미션 이벤트를 진행, 도전에 성공하는 관람객에게 풍성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광명동굴 부대시설에서는 다양한 할인행사를 통해 관람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기념품샵에서는 동굴 내 기념품 매장 신규 오픈 기념으로 광명동굴 기념우표, 캐릭터 열쇠고리, 기념엽서 등 약 50여종의 상품을 10% ~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와인 구매 고객에게는 노천카페 아메리카노 및 탄산음료 5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5만원 이상 와인을 구매하면 노천카페 화덕피자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 전통문화 살리기의 일환으로 한복 착용자는 광명동굴 무료 입장이 가능해, 보다 풍성하고 의미 있는 설날 명절이 기대된다.

김종석 사장은 “2020년 경자년 설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복나눔 행사를 마련했다”며, “광명동굴에 방문하시어, 재미있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