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24일 소방공무원과 남성(여성)의용소방대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을 광명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가 지난 7월 16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관내 도 의원과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여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향후 의정 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정대운의원은 2010년 7월 경기도의회 제8대 의원으로 당선된 후 3선 의원으로 현재 제10대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 및 처우 개선에 힘써왔으며, 평소 지역발전과 소외계층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위촉식 행사 후 정대운 명예소방서장은 광명시 새마을회와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보급 관련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현장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에서 소방차 통행로 확보 등 화재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광명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정대운 명예소방서장은 “광명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