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까지 오픈 이벤트

김포시(시장 정하영) 홈페이지(gimpo.go.kr)가 21일 전면 개편돼 새롭게 선보인다.

새 홈페이지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이번 개편에는 대표 홈페이지를 포함한 모든 패밀리 웹사이트를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이용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고, 통합예약서비스를 도입해 이메일이나 방문 신청으로 처리하던 업무를 온라인화 해 행정처리의 효율을 높이고 시민 참여 신청은 쉽고 편리하게 구현했다.

또한,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관광명소의 작품 사진들로 구성하고 가상현실(VR)파노라마 서비스를 구현해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도록 하고, 관광지 주변 음식점‧숙박정보까지 함께 소개해 유용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김포시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한 줄평 남기기와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이두수 공보담당관은 “누구라도 김포시 홈페이지를 방문하신다면 정돈이 잘 돼 있는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홈페이지라는 첫인상을 받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관리와 기능개선을 통해 고품질 행정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