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열세번째 용비구립도서관이 오는 28일 개관, 주민을 초청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는 ‘함께 보고, 함께 나누고, 함께 즐긴다’는 취지로 28일 오후 2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강연마당, 공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등 주민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8일에는 인문학자 김경집 교수의 강연 ‘혁명의 시대, 사고의 혁명’을 시작으로 반딧불이작은도서관 공연팀의 그림자인형극 ‘울보 단티’ 공연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9일에는 김상근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두더지의 소원’,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신드롬을 분석한 세종대 이지영 교수의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 음악을 넘어 세상을 바꾸다’ 강연이 이어진다.

또 구립도서관 자원활동가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클레이 아트 체험, 스노우볼 만들기 체험도 개최된다.

이밖에 ‘우리마을 도서관에 와 볼래?’ 원화전시와 쑥골도서관 동아리의 그림책 속 인형 전시도 선보인다.

한편 프로그램 모집은 지난 11일부터 미추홀구립도서관홈페이지(hnrl.michu.incheon.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지혜로운시민실 도서관운영팀(☎ 880-79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